티스토리 뷰

모공은 털이 나오는 구멍이자 피지가 나오는 통로입니다. 그런데 피지 분비가 많아지거나 각질로 표피층이 막혀 있으면 피지가 쌓이면서 모공이 커지게 됩니다.

 

 

이러한 모공은 한번 커지면 줄이기 굉장히 힘들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미 생긴 모공을 완전히 없앨 수는 없지만 관리를 하면 모공을 축소할 수 있습니다.

 

막힌 모공의 원인

메이크업

1. 메이크업

메이크업 후 잔여물이 남아 있으면 피지와 섞여 모공을 막게 되며 결국 모공이 더 넓어지게 됩니다.

2. 먼지, 노페물

피지선의 유분기, 먼지, 각질 등이 모공 안에 남아 있어 모공이 막힐 수 있습니다.

3. 외부 환경

먼지나 유분이 묻은 손으로 얼굴을 자주 만지거나, 땀이 피부에 쌓이면서 모공이 막힐 수 있습니다.

 

 

모공이 줄어들지 않는 이유
1. 호르몬

모공의 크기를 가늠하는 큰 요인은 피지 분비량으로 분비량이 많을수록 모공이 넓어지게 됩니다. 특히 사춘기 때 피지선의 활동이 활발해진 것이 모공이 커지는 주요 원인 입니다.

2. 염증

모공을 관리할 때 손으로 짜다 보면 염증이 발생하거나 흉터가 생겨 모공이 넓어질 수 있습니다.

3. 피부 노화

피부가 노화되면 피부 세포 조직이 탄력을 잃어 모공이 넓어지게 됩니다.

 

 

모공 각화증 증상, 치료방법

모공 각화증은 팔, 다리 등의 피부에 모공을 따라 작은 돌기가 생기며 닭살 모양의 피부처럼 보이는 질환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유전성 질환이며, 피부가 건조하거나 아토피성인 사람에게 흔히 나타날 수 있습니다.

 

주요 증상은 팔, 허벅지, 어깨 등 모공을 따라 회색 또는 갈색의 작은 돌기가 보입니다. 닭살처럼 보이기도 하며, 가렵거나 아프지는 않습니다.

 

치료법으로는 비타민A 연고나 각질 용해제를 바르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각질을 제거하는 박피 치료나 레이저 치료를 하기도 합니다.

 

 

모공 줄이는 방법

모공 줄이는 효과적인 방법

 

1. 아침 저녁 세안하기

아침과 저녁에 2번 세안으로 모공에 있는 피지를 제거하면 좋습니다. 세안 시 미온수로 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2. 각질제거

규칙적인 각질 제거는 모공에 생성되는 유분을 없앨 수 있습니다. 각질 제거제는 피부의 블랙헤드와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수분 보습제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려면 보습이 중요합니다. 피부가 건조해지면 모공이 커 보이기 때문입니다.

4. 수분 섭취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보기에도 거칠어 보입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유분과 각질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5. 선크림 사용

자외선은 피부의 노화를 일으켜 탄력을 잃게 만듭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