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갑자기 보일러가 작동하지 않거나 실내온도조절기에 에러코드가 점멸하면 당황하게 되는데요.

특히 겨울일 경우 서비스 센터를 통해 접수에서 처리까지 시간이 다소 시간이 지체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 포스팅 참고 하셔서 가정 내에서 해결할 수 있는지 확인 먼저 해보시기 바랍니다. 

 

대성 쎌틱 보일러 고장

 

오늘은 대성 쎌틱 보일러 고장과 에러코드, 조치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대성 쎌틱 보일러 사용가이드 바로가기

 

 

보일러가 작동하지 않고 실내온도 조절기 액정부에 '에러코드'가 깜박거린다면 '자가진단 조치방법'에 따라 조치해 주세요.

 

▣ 대성 쎌틱 보일러 에러코드

  에러코드 : A, AF

에러내용 : 보일러에 물이 없다고 인식한 경우 발생하는 에러

조치방법

대기 개방식 보일러 - 하단부에 물보충 밸브만 있는 경우 - 모델명에 'FO'가 표기된 보일러

수동 물보충 기종의 경우에는 보일러 하단부 물보충 밸브를 왼쪽 방향으로 돌린 후 물 넘침 호스에서 물이 흘러내리면 물보충이 완료된 상태이니 물보충 밸브를 오른쪽으로 돌려  잠근 후 보일러를 재가동하여 주세요.

보일러 하단부에 물보충 밸브가 없다면 자동 물보충 모델이니 전원코드를 뽑았다가 재연결하면 자동으로 물보충 후 정상작동합니다. 

 

대기 차단식 보일러 - 전면에 압력계가 있는 경우 - 모델명에 'FC'가 표기된 보일러

수동 물보충 기종의 경우에는 보일러 하단부 물보충 밸브를 왼쪽 방향으로 돌린 후 본체 앞부분의 압력계 바늘이 1~2 정도가 되면 물보충이 완료된 상태니 물보충 밸 브를 오른쪽으로 돌려  잠근 후 보일러를 재가동하여 주세요.

 

물보충하는 방법 상세 설명서.pdf
0.25MB

 

  에러코드 : A1 또는 1

에러내용 : 방별 온도조절 시스템 통신오류

조치방법

대성 쎌틱 서비스 센터 1588-8577로 전화하여 접수하신 후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 A2

에러내용 : 급기팬 작동불량 에러

조치방법

팬에 전원을 인가하였는데도 신호가 감지되지 않아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대성 쎌틱 서비스 센터 1588-8577로 전화하여 접수하신 후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 A3 또는 3

에러내용 : 펌프정지 시 헛불방지기 합선 에러

조치방법

대성 쎌틱 서비스 센터 1588-8577로 전화하여 접수하신 후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 A4

에러내용 : 과열 에러

조치방법

가동 중 난방수 온도가 비정상적으로 상승하는 경우 발생하며 즉시 보일러 사용이 중단됩니다.

보일러 밑 또는 싱크대 내부 배관분배기 밸브 잠김 여부확인, 보일러 난방수가 식었을 때 난방필터 막힘 여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배관분배기 밸브 잠김 여부를 확인하신 후 잠겨있다면 모두 열어 주세요)

이상이 없다면 대성 쎌틱 서비스 센터 1588-8577로 전화하여 접수하신 후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난방필터 청소하는 방법 상세 설명서.pdf
0.25MB

 

  에러코드 : A5

에러내용 : 헛불방지기 단선 에러

조치방법

보일러 배관에 물이 없거나 펌프가 작동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전면에 압력계가 있는 경우 - 모델명에 'FC'가 표기된 보일러 

압력계가 '0'을 지시하고 있을 경우에는 물을 보충하고 재가동하여 정상작동 여부를 확인합니다. 

물을 보충해도 에러가 재발생 할 경우 대성 쎌틱 서비스 센터 1588-8577로 전화하여 접수하신 후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전면에 압력계가 없는 경우

대성 쎌틱 서비스 센터 1588-8577로 전화하여 접수하신 후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 A6

에러내용 : 점화불량 에러

조치방법

점화동작을 3회 시도하였으나 화염감지가 되지 않았을 때 발생합니다. 

보일러실 가스 중간밸브기 잠겨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다른 가스기기를 작동시켰는데 같이 작동이 안 된다면 가스공급이 되지 않는 것이니 도시가스에 문의하고, 보일러만가동이 안될 경우 대성 쎌틱 서비스 센터 1588-8577로 전화하여 접수하신 후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 A7 또는 7

에러내용 : 거버너 릴레이 작동불량 에러

조치방법

보일러 PCB를 교체해야 합니다. 

대성 쎌틱 서비스 센터 1588-8577로 전화하여 접수하신 후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 A8

에러내용 : 화염감지 이상 에러

조치방법

연소가 정지되어 있는데 화염신호가 감지될 경우 발생합니다.

대성 쎌틱 서비스 센터 1588-8577로 전화하여 접수하신 후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 A9

에러내용 : 동파예방 동작

조치방법

보일러 난방수 온도가 내려가면 동파를 방지하기 위해 에러를 표시하며 연소를 진행합니다.

난방수 온도가 일정온도까지 올라가면 자동 해지됩니다.

재가동 후 에러가 해지되지 않는다면 대성 쎌틱 서비스 센터 1588-8577로 전화하여 접수하신 후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대성 쎌틱 보일러 동파/동결 예방법 동영상 보기

 

 에러코드 : AA 또는 10

에러내용 : 센서과열 에러

조치방법

보일러 가동 시 난방수 순환에 문제가 생겨 난방수 온도가 이상과열이 될 경우 발생합니다. 

난방수 온도가 낮아지면 에러코드가 자동해제 됩니다. 

'AA'에러 가 반복될 경우에 배관분배기 밸브상태를 확인하여 잠겨있다면 열어주고, 난방수 온도가 식었을 때 난방필터를 청소하여 주세요.

앞의 조치를 취하였는 대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대성 쎌틱 서비스 센터 1588-8577로 전화하여 접수하신 후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난방필터 청소하는 방법 상세 설명서.pdf
0.25MB

 

에러코드 : A 또는 저수위램프 

에러내용 : 물보충 에러

조치방법

'A'에러가 발생한 경우 자동으로 물보충이 되며 보충이 끝나면 에러는 해지됩니다. 

에러가 해지되지 않고 지속된다면 대성 쎌틱 서비스 센터 1588-8577로 전화하여 접수하신 후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저수위 램프가 점등되면 팽창탱크 내에 난방수가 일정수위 이하로 내려갔을 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저수위 에러 발생 시에는 난방수 수위를 확인하신 후 팽창탱크 내에 난방수가 차있는 상태에서도 에러가 지속된다면 대성 쎌틱 서비스 센터 1588-8577로 전화하여 접수하신 후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 Ab

에러내용 : 난방온도센서이상 에러

조치방법

난방온도센서 합선 또는 단선 시 발생합니다.

대성 쎌틱 서비스 센터 1588-8577로 전화하여 접수하신 후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 A c

에러내용 : 온수온도센서이상 에러

조치방법

온수온도센서 합선 또는 단선 시 발생합니다. 

대성 쎌틱 서비스 센터 1588-8577로 전화하여 접수하신 후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 Ad 또는 13

에러내용 : 응축수센서 에러

조치방법

콘덴싱 보일러에서 발생하는 응축수가 배출되지 않아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응축수 호스가 꺾이거나 막히지 않았는지 확인하신 후, 이상이 없다면 대성 쎌틱 서비스 센터 1588-8577로 전화하여 접수하신 후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 Ae

에러내용 : 역압발생 및 가스경보기 에러

조치방법

보일러 연소 시 배기가 원활하지 않아 발생하는 에러이거나 가스경보기가 내장된 모델인 경우 가스경보기 작동으로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연도 배기구에 고드름이나 이물질 막힘 여부가 있는지 확인하고, 따로 이상이 없다면 대성 쎌틱 서비스 센터 1588-8577로 전화하여 접수하신 후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 16

에러내용 : 펌프정지 에러

조치방법

펌프동작 이상으로 발생합니다.

대성 쎌틱 서비스 센터 1588-8577로 전화하여 접수하신 후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 E1

에러내용 : 배기온도 센서이상 에러

조치방법

배기 온도센서 합선 또는 단선시 발생합니다. 

대성 쎌틱 서비스 센터 1588-8577로 전화하여 접수하신 후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대성 쎌틱 홈페이지에는 에러코드 외에 많이 발생하는 증상조회 서비스가 있습니다. 

A/S를 신청하기 전 비슷한 증상이 있는지 확인하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성 쎌틱 에러코드 외 증상조회 바로가기

 

대성 쎌틱 보일러 A/S 접수방법

대성 쎌틱 서비스 센터 1588-8577로 전화하여 직접 접수하거나 대성 쎌틱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상담전화 운영시간은 오전 9시~ 오후 10시(점심시간 12시~1시)로 참고하기 바랍니다.

 

대성 쎌틱 가스보일러 A/S 신청하기

 

 

또는 가까운 서비스 센터를 검색하여 직접 전화할 수 있습니다.

 

대성 쎌틱 가까운 서비스 센터 찾기

 

상기 자가진단 매뉴얼에 나와 있는 에러 증상을 확인 후 전문 엔지니어의 출장점검이 필요하다면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이상으로 대성 쎌틱 가스보일러 에러코드 발생원인과 조치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